보도자료

당근영어 ‘캐럿솔루션즈’, 50억 규모 투자 유치 [매일경제]

㈜캐럿솔루션즈(대표 이은경)에서 IBK 기업은행과 티에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50억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캐럿솔루션(이하 당근영어)은 에듀테크 기반 1:1 맞춤 O2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듀테크 기반의 개인 맞춤 전략을 가진 외국어 교육 플랫폼 서비스 당근영어는 앞선 기술 응용력과 콘텐츠 경쟁력 및 축적된 고객 경험으로 완전 학습 교육을 지향한다.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커리큘럼부터 강사 매칭까지 맞춤 개인화 서비스, AI 데이터 분석과 실시간 피드백, 학습자의 역량을 이끄는 가속 학습법을 도입했으며, 특히 당근영어만의 독자적인 고객 테크 기술로 시장과 학습자 변화에 빠르게 대응 가능하다.

이에 98.6%의 높은 수업 만족도와 86% 이상의 장기 재수강률을 보여주었으며, 이외에도 B2B/B2C, 공교육/사교육, 성인/주니어까지 다양한 계층을 크로스오버하여 성공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근영어 측은 이번 투자를 통해 안정된 B2B 사업을 넘어 B2C 사업을 전방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현재 에듀테크 플랫폼의 업그레이드는 물론, 체험 중심의 메타버스 플랫폼과 AI(디지털 휴먼) 학습매니저를 구현하여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학습 솔루션 개발 론칭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캐럿솔루션 이은경 대표는 “당근영어는 2000년에 세계 첫 VoIP 기반 글로벌 전화영어 플랫폼 개발로 시작하여 앞선 기술 응용력과 콘텐츠 경쟁력으로 에듀테크 시장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투자를 통해 당근영어의 강점인 고객 접점에서의 서비스와 테크기술의 고도화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되어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기사 원문 보러가기:https://bit.ly/3L3vceb

첨부파일 : 20230425142714.